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흔한남매 학교탈출게임 아이와 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보드게임

아이와 함께 보드게임을 사기 위해 마트에 가면 너무 싼 건 단순해서 재미가 없을 것 같고 너무 비싼 건 가격이 부담되어서 구매하기 힘들었던 일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아이도 한 두번 해보고 너무 시시하면 바로 방구석으로 사라지는 게임들.

혹시 지금 보드게임 구입을 생각 중이시라면 지금 초등학교 2학년 딸이 푹 빠져 있는 흔한 남매 학교탈출게임 설명을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흔한남매 학교탈출게임

 

흔한 남매 학교탈출게임이란?


흔한 남매 학교탈출게임은 일반 보드게임과 똑같이 주사위를 굴려서 나오는 숫자만큼 캐릭터말을 이동하고 도착한 칸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입니다.

주사위도 굴려야 하고, 돈 계산도 해야 하고 룰렛을 돌려 배틀도 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미션이 있어서 어렵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6세 아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숫자 공부와 함께 아이들의 덧셈뺄셈 공부도 할 수 있으며 2~4인용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다고 되어있지만 중간에 배틀이 자주 걸리게 되면 시간은 조금 더 걸리기도 하지만 더 빨리 끝나는 경우도 있기에 3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흔한 남매 학교탈출게임 구성품


흔한남매 학교탈출 구성품
학교탈출 구성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게임판, 캐릭터말 4개(스탠드 4개), 주사위, 아이템 20개(캐릭터당 5개), 흔남머니(10만 원, 5만 원, 2만 원, 1만 원, 5천 원 각 24장), 배툴룰렛, 미션카드 25장, 돈 보관은행, 출발지점은 학교모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흔한 남매 학교탈출 게임준비


1. 파랑, 노랑, 초록, 분홍 4개의 캐릭터말과 색깔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 후 나눠갖습니다. 

2. 미션카드 더미와 배틀 룰렛, 학교 모형(출발지)을 정해진 게임판 위에 올려놓습니다.

3. 게임설명에는 흔남머니를 한 사람당 10만 원씩 나누어 가지라고 되어있지만 필요에 따라 더 나누어 가지고 시작해도 상관없습니다.  저희는 흔남머니 50%는 은행에 보관하고 나머지 돈을 인원수에 맞게 나누어서 시작하기 때문에 시작할 때는 약 일인당 50만 원 정도 가지고 시작을 하니 더 재미가 있었습니다. 

4. 이제 1등부터 주사위를 굴려서 시작하면 됩니다. 

 

 

흔한남매 학교탈출 게임방법

기본규칙

기본 규칙은 주사위를 굴려서 나오는 숫자만큼 캐릭터말을 이동하고 그 칸에 해당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물건을 구매하면 돈을 지불하고 성적이 오르거나 착한 일을 하면 은행에서 돈을 받습니다.  물론 시작은 5천 원, 1만 원으로 시작하며 게임이 진행될수록 금액은 증가하며 도착지점 전에는 벌금과 상금이 10만 원 정도 합니다.

 

미션카드

미션카드 칸에 도착하면 미션카드를 뒤집어서 해당미션을 수행합니다.  

미션카드는 즉시사용을 해야 하는 카드와 보관 후 사용하는 카드로 나뉩니다. 즉시사용카드는 위치 바꾸기, 용돈교환, 아이템교환, 순간이동, 아이템 뺏기, 아이템 기부, 쇼핑 중독, 로또 당첨이 각 2장씩 있으며 해당 내용대로 수행하면 됩니다.

반면 보관 후 사용가능 카드는 주사위 부스터, 무조건 승리권, 배틀 거부권, 재배틀 신청권, 미션 면세권이 있으며 주사위 부스터 카드를 제외한 카드들이 배틀에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보관 후 사용가능 카드는 1장만 소유할 수 있다고 되어있으나 재미를 위해서는 소유카드는 늘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배틀방법

이 게임의 핵심이며 가장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배틀은 캐릭터말이 배틀룰렛칸 또는 아이템칸에 도착하면 이뤄집니다. 

학교탈출게임 배틀방법
배틀위치 및 방법

1. 배틀룰렛칸 도착

배틀룰렛칸에 도착하면 상대방을 지목하여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지목하면 각각 아이템 1개를 내고 동시에 룰렛버튼을 누릅니다. 게임방식은 가위, 바위, 보 방식이며 이긴 사람이 해당 아이템을 가져갑니다. WIN이 나오면 무조건 이기는 것이며 두 사람 모두 WIN이 나오면 아이템 레벨이 높은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아이템 레벨은 1부터 5까지 각 1장씩 가지고 있어서 아무 레벨의 아이템을 내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 다 WIN으로 해서 아이템 레벨이 높아서 이기는 경우보다는 졌을 때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뺏기는 위험성이 더 크기 때문에 무조건 낮은 레벨의 아이템을 내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이템칸 도착

아이템칸에 도착하면 아이템의 주인일 경우 그냥 통과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템의 주인이 아닐 경우 아이템 레벨에 맞는 통행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부루마블에서 도시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으면 그냥 통과를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통행료를 지불하는 것과 같습니다.

 

통행료 = 아이템 레벨 X 2만 원

 

통행료를 지불하기 싫으면 해당칸의 주인에게 배틀을 신청할 수 있지만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배틀신청을 해서 이기면 무사통과와 함께 해당칸의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게 되면 걸었던 아이템을 주인에게 빼앗기게 되며, 해당 칸의 통행료를 2배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배틀 거부권, 무조건 승리권 등 보관 후 사용가능한 미션카드입니다. 

따라서 이 카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이 게임의 승패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종료 및 승리요건


흔한 남매 학교탈출 게임도 다른 게임들과 같이 플레이어가 파산하거나 탈출 지점에 도착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하지만 탈출지점에 1등으로 들어왔다고 해서 게임의 승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의 승자는 게임 종료 시 보유하고 있는 흔남머니가 많은 순서로 승자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1등으로 들어온 플레이어의 장점이 없다면 빨리 들어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먼저 도착한 플레이어에게도 보상이 있습니다. 먼저 도착한 플레이어는 마지막 플레이어가 들어올 때까지 자리 차례가 되면 5천 원씩 추가로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먼저 게임에 들어온 플레이어는 꼴찌 플레이어가 들어올 때까지 자기 차례가 되면 5천 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1등은 20만 원, 2등은 10만 원 3등은 5만 원의 보상금이 탈출한 순서대로 주어지게 됩니다. 

 

꼴찌가 도착지점에 도착하여 게임이 끝나게 되면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흔남머니와 아이템을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가 결정됩니다.

합산하는 법 = 흔남머니 + (아이템레벨합산 X10만 원)

 

따라서 최종우승을 위해서는 흔남머니도 많이 보유를 하고 있어야 하지만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만큼 배틀에서의 승리가 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는 보유자금, 배틀방법 등 아이와 의논하여 더 재미있게 변경하여 게임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템칸에서 배틀을 진행을 많이 하게 되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배틀룰렛칸에서만 배틀을 진행하는 것도 시간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와 함께 너무 지루하지도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은  흔한 남매 학교탈출게임.

지금까지 내돈내산 게임리뷰였습니다.